
Ward 8 이웃과 친구 여러분
저는 우리 Ward의 Highland Village 지역에서 아내 QJ와 고양이 Cookie Dough와 함께 살고 있는 Nate Bae Kupel이라고 합니다. 5년전, 저와 제 아내는 Malden에 자리잡고 이 곳을 우리의 제2의 고향으로 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제 이야기는 제가 태어난 한국에서 시작합니다. 저는 갓난 아기였을 때 저와 비슷하게 생긴 동양인은 찾아보기 힘든 메인 주의 작은 타운에 입양되어 자랐습니다. 12년 전 저는 저를 낳아 주신 친어머니와 재회를 하였습니다. 드디어 저와 비슷하게 생긴 누군가를 만나는 것은 난생 처음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 같았습니다. 그 만남은 제가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을 제 평생의 과업으로 삼기로 결정할 만큼 강렬한 경험이었습니다.
그 동안 저는 수많은 비영리단체에서 고등교육기회 접근과 재정 지원, 청년 권한강화와 직업교육, 각종 사회사업, 취약 계층을 위한 의료서비스 확대, 리더십 개발 등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대학교와 심지어 대학원에 다닐 수 있었고, 다수의 비영리기관에서 회장과 이사로 활동하였습니다. 저는 2019년 Maura Healey 매사추세츠 검찰총장으로부터 Commissioner for the Commonwealth of Massachusetts Asian American Commission으로 임명되어, 우리 주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저와 제 아내는 Ward 8을 사랑하고, 우리 지역을 우리의 아이들과 가정들, 모든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평등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저는 교육과 대중교통을 통해 우리 지역을 발전시키고, 지역 정부와 주민간의 소통, 신뢰, 책임성을 더욱 높이고 싶습니다. 제가 City Councilor로서 우리 Ward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면 큰 영광이겠고, 여러분들의 신뢰와 지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과의 만남과 소통을 기대하겠습니다.
Nate Bae Kupel, MSW